강의목차
차시 |
강의명 |
1차시 |
관계와 성과 두 마리 토끼를 잡아라 |
2차시 |
[EQ와 성과의 공식]
감정지능이 성공을 좌우한다 |
3차시 |
[행동특성의 진단과 분석]
나와 상대의 행동특성이 다르다 |
4차시 |
[감정표출 대화공식]
결정적 순간에도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다 |
5차시 |
[나-표현 대화공식]
분노와 화날 때도 감정통제를 할 수 있다 |
6차시 |
[ABCD 대화공식_A, B단계]
잘못을 지적할 때도 올바른 방법이 있다 |
7차시 |
[ABCD 대화공식_C, D단계]
변화와 실행의 요구를 확실하게 인지할 수 있다 |
8차시 |
[PCS 대화공식]
상충되는 의견도 기분 좋게 말할 수 있다 |
9차시 |
[POBS 대화공식]
칭찬거리가 없는 사람도 분발시킬 수 있다 |
10차시 |
[POAH_S 대화공식]
심각한 주제일수록 공유가 우선이다 |
11차시 |
[POAH_S 대화공식_P단계]
고집불통 직원에게는 역할 변경의 기회를 주어라 |
12차시 |
[POAH_S 대화공식_O, A단계]
지시만 하는 사람에게는 중립적 제안의 연습이 필요하다 |
13차시 |
[POAH_S 대화공식_H, S단계]
훈계 후 어색한 마무리는 솔직한 심정의 긍정적 메시지를 보내야 한다 |
14차시 |
[점진적 징계의 대화공식]
고질적 문제직원도 쉽게 바로 잡을 수 있다 |
15차시 |
[SACEM 대화공식]
진정한 소통에 필요한 경청기법은 따로 있다 |
16차시 |
성과와 관계의 동시달성, 탁월한 리더를 향하여 |
근로자카드 수강 유의사항